본문 바로가기
전국 둘레길/호남권 둘레길

정읍 대장금 마실길 5코스

by 강가딩 2018. 3. 4.


대장금 마실길은,

조선왕조 중종(中宗)의 총애를 받은 의녀(醫女)로 알려진 대장금의 고향인 정읍시 산내면 장금리에 만들어진 산책길이다.

 

오후에 걸은 5코스는 종석리 둘레를 도는 전형적인 임도길이다

한데 해발 4~500미터나 되어 마치 진안 고원길을 걷는 느낌이었다

 

길을 잃을 염려는 낮지만,

아직 표지판 등을 전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

 

언제/얼마나: 201834() 인도행 대전방 식구들과

어디를/얼마나: 10.2km, 3시간 10, (구장금교~)사실제~물넘어제~임병찬창의유적지

참고 : 정읍 대장금 마실길 제3코스, http://blog.daum.net/hidalmuri/1963

GPX 파일: 대장금 마실길 5코스.gpx

 

 


 

대장금 마실길 5코스는 전형적인 임도길이다

그것도 4~500미터 고지에 펼쳐지는 임도다



 

제 5코스는 구장금교에서 출발하지만,

우린 도로는 생략하고 금곡에서 바로 임도로 올라섰다



 

제 5코스는 첨부터 끝까지 임도라 생갹하면 된다



 

여기가 바로 임도 중에서 가장 높은 정상에 해당된다

유일하게 식별가능한 형태의 표지석이 있다



 

마치 진안 고원길, 신광재 가는 길이 생각나는 길이다



 

산허리를 굽이굽이 돈다



 

응달진 곳에는 아직 눈이 있으며

양지는 눈이 녹아서 질퍽거려 걷기 환경이 좋지는 않았다



 

로하스 치즈 체험장



 

제 5코스의 종점

임병찬 창의유적지




 


 

대장금 마실길 개념도



 


 


 

오늘 걸은 길(오룩스앱)



 

고도표



 

돌아오는 길에 근처의 식당에서 추어탕과 다슬기 수제비를 먹었다

전형적인 시골식당이었는데 TV에도 수차례 소개된 맛집이었다




 

대장금 마실길 5코스.gpx
0.0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