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둘레길/제주 올레·오름

화산암으로 축조된 성읍민속마을 성곽길을 걸었다. 옆지기와 떠난 제주여행(1)

by 강가딩 2012. 2. 13.


19세기초 제주도 풍물과 마을 모습의 원형을 가장 잘 보존하고 있는 성읍민속마을을 찾았다

 

제주에 여러번 왔지만 민속마을에 들린 것은 처음이었는데,

관광도시답게(?) 옛모습으로 포장한 길가의 민가들 대부분은 음식점이었고,

무엇을 기대했는지 모르지만 다음에 다시 올 것 같지는 않았다

 

▲ 장소: 성읍민속마을

▲ 언제, 누구와: 2012년 2월 9(금) 옆지기와

 



성읍민속마을 성곽길

 

성읍내 조일훈 가옥

 

그리고 민가들,

이곳은 대부분 민박을 하고 있었다

 

정의 향교

 

성터

 

성루에서 바라본 성곽길과 성읍마을

 

 

화산암 성곽길은 걷기가 쉽지 않았다

이 성곽길은 사람들이 다니는 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나름 의미가 있었다

누가 도보꾼이 아니랄까 봐서

 

 

 

제주에서 성읍민속마을 오면서 지난 중산간 지대의 목장은 눈속에 파뭍였다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차를 멈췄다

 

'오 겡끼데스까~~~아이시떼루요'

 

거기에는 소풍나온 유치원생들이 있었다

 넘 예뻐서 살짝 사진에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