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걷기/짜투리(골목·돌담)

전주 한옥마을 둘레길을 걷다

by 강가딩 2011. 2. 17.


전주 한옥마을에 다녀왔다.

 

팀웤 행사로 오후 반나절 여행을 다녀온 것인데,

5대의 차량에 분승하여 한옥마을 구경에 나선 것이다.

 

한데 우리 차에 탔던 老首席들은,

봄기운 맞으면서 걷고 난 후 시간이 남으면 한옥마을을 한바퀴 돌자고 누가 먼자라 할 것없이 의견일치를 보았다

 

약 2시간 가량 7km 정도를 걷고,

한옥마을로 돌아와 경기전, 최명희 문학관과  교동아트센터를 돌아보고,

커피숍에서 진한 커피 한잔 마시고 돌아왔다

 

남자들도 술 안마시고,

수다떨면서 반나절을 보낼 수 있었다

 

한데, 그날 저녁 술이 나를 먹고 말았다

 

▲ 코스: 한옥마을 둘레길

▲ 걷기 거리/시간: 약 7km, 약 2시간

▲ 언제, 누구와: 2011년 2월 16일(수), 팀워크 행사로

▲ 참고: 전주 한옥마을과 치명자산, 2010년 2월,  http://blog.naver.com/hidalmuri/70080956004

 



경기전에서 출발하여 오목대로 먼저 올랐다

 

오목교를 건너 이목대로 간 후

 

한벽루에 올랐다,

 

생태하천 전주천을 따라 걸었다

 

 

치명자산을 너머 반환점을 돌아 왔다

 

이 길은 순례자 길 1구간으로 이어진다.....1구간은 송광사까지

 

한옥마을로 돌아와 간단하게 한 바퀴 돌았다

 

혹시 여러분은 이런 단어를 아십니까?

 

오늘 우리가 걸은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