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걷기/해외 트레킹

규슈 올레 에필로그: 규슈 올레 정보

by 강가딩 2014. 2. 25.

3박 4일간 규슈 올레를 다녀왔다.

여행의 3박자는 사람마다 혹은 관점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다음 3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는 뭐니 뭐니 기획이 좋아야 하고,

둘째는 함께 하는 동반자들과 뜻이 맞아야 하고,

마지막으로 현지에서의 리딩이 원활해야 한다

이번 규슈 올레 걷기는 그런면에서 만족한 여행이었고,

함께 한 인도행 대전방 12명 회원들 모두 대체로 동의하였다.

걷기모임이나 산악회에서 다수 회원이 참가하여 규슈 올레 트레킹을 주로 다녀오나,

소규모 인원으로 규슈 올레 걷기를 계획하는 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우리의 경험을 에필로그로 정리한다.

1. 일정:  3박 4일,

걷기가 목적이었기 때문에 출국날을 제외한 3일은 걷는 일정을 계획하였다.

마지막 날은 후쿠오카에서 하카다 타워와 타자이 후텐만구를 여행하였다

규수올레 코스는 현재 8개 코스가 개통되었고 올해 안에 8개가 더 만들어져 연말이면 16개가 된다고 한다

2. 코스

다카치호(미야자키현), 오쿠분고(오이타현), 마쓰시마(구마모토)의 3개 코스로 정하였고,

첫날 트레킹이 가능하도록 구마모토 공항으로 입국하였다(인천~구마모토는 주 3회(월, 목, 토)만 운행하므로 참고).

단, 셋째날 마쓰시마 코스가 예정보다 일찍 끝나 인근의 이와지마 코스를 맛보기로 걸었다

첫날, 다카치호 코스

둘째날, 오쿠분고 코스

세째날, 마쓰시마 코스

셋째날 보너스 맛보기 : 이와지마 코스

3. 숙소:

하루는 민숙, 이틀은 호텔에서 묵기로 하였는데, 우리가 첫날 묵은 오쿠분고 지역에 눈이 많이 내려 호텔로 변경되었다.

다다미의 경우 2~4인실(숫자가 맞이 않아)이었고, 호텔은 2인실 이었다

둘째날 묵은 이미쿠사시의 마사키테이 호텔,

마쓰시마 올레가 이 호텔 사이를 통과하여 나간다

4. 비용: 참가인원은 12명이었고, 각기 119만원(유류할증료, 가이드 등 모든 비용 포함)

5. 현지에서의 이동: 전용버스로 이동

6. 특기사항:

3개 코스 모두 현지 지역관광협회 직원 혹은 담당 공무원이 직접 길을 안내해 주었다

폭설로 인한 장애물 처리를 앞장서 처리해 주었고, 길이 끊긴 경우 우회코스를 안내해 주어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

만일 현지 사정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 없었더라면 매우 당황했을 것이다

오쿠분고 코스에서는 폭설로 오카산성 후문 올라가는 길이 끊겼다

부득불 우회도로로 걸어 올라갔다

세째날 마쓰시마 코스에서 선두와 후미를 맡아준 현지 관광협회 직원(가이드)과 함께

7. 식사:

이동 중에서는 도시락을 먹었고, 전반적으로 만족할만 했다

8. 이용 여행사:

에스앤비투어(스포츠 전문 투어회사, 02-755-1009)

걱정을 많이 했으나 국내에서의 일처리, 한국에서 동행한 가이드 및 현지 진행 등에 모두 만족했다

9. 기타:

우리가 출발하기 하루 전 20년만에 폭설이 내려 다카치호와 오쿠분고 코스에서는 멋진 눈 트레킹을 할 수 있었고,

마쓰시마 코스에서는 우리보다 앞선 봄을 맘껏 맛보고 왔다

10. 총평:

아래 사진으로 대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