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걷기/짜투리(골목·돌담)

부산 근대 문화의 유산 깡통시장, 보수동 책방 골목길을 걷다

by 강가딩 2012. 1. 4.


깡통시장, 보수동 책방 골목 등 부산 원도심에 있는 골목길 구경을 다녀왔다


1년에 두세차례 지금까지 백번은 더 왔을법 한데 깡통시장, 보수동 책방골목에 가본 적이 없고,

갈 생각도 한 적이 없다

걷기를 시작하면서 시간이 되면 가볼 곳으로 생각해 두었는데,

고소원불감청이라 했던가

마침 옆지기가 먼저 대전 올라가기 앞서 들려보자고 한다.

 

▲ 코스: 남포동~국제시장~깡통시장~보수동 책방골목~용두산공원~광복동

거리/시간: ?Km, 약 2시간 30분

▲ 언제, 누구와: 2012년 1월 1일(일), 옆지기 그리고 딸네미와 함께

 


보수동 책방골목

 

 1박 2일에 나왔던 먹자 골목

 

 

국제시장으로 들어섰다

1월 1일이어서 문을 닫은 곳이 눈에 많이 띄었다

 

여기는, 남대문의 도깨비시장과 유사한 깡통시장이다

 

동지에 팥죽을 못먹었다고....

인심은 좋았다 무한 리필을 해주었다

한데 맛은 그 인심에는 미치지 못했다

 

보수동 책방골목에 갔다

 

 

 

 

 

 

 

 

 오늘 우리가 걸어온 길이다 

  

보수동 책방골목을 나와 '부산근대역사관'에 갔으나 휴관중이었다

해서, 용두산 공원에 올랐다

 

 

용두산 공원에서 내려오는 길,

마치 일본 냄새가 잔뜩 나는 사까미찌' 내려오는 느낌이 든다

 

 광복동으로 나왔다

여기서 커피 한잔 마시고......부산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