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일반 산행

계룡 향적산 - 무상사 원점코스

by 강가딩 2022. 2. 5.

 

역대급이었다

 

하산하니 11시 밖에 되지 않았다

한토 역사상(?) 아마도 가장 짧은 산행기록일 것 같다

 

▲ 언제/어디를/얼마나 : 2022년 2월 5일(토), 무상사~싸리재(맨재)~장군암~정상~헬기장~누룩바위~원점, 약 5.8km, 약 2시간 20분, 한토 따라서

 

계룡_향적산_무상사_원점_.gpx
0.10MB

 

 

 

날씨가 차가워 눈꽃이 피었다

 

 

 

날씨가 추우면 하늘은 선명해진다

아니나 다를까,

계룡산 천황봉이 선명하게 들어왔다

 

 

 

항상 저렇게 웃고 살면 얼마나 좋을까....

(몇몇 사진은 한토 작가님 것을 빌려왔다)

 

 

 

오늘은 한토 시산제가 있는 날

무상사에서 향적산을 짧게 돈다

 

 

 

싸리재 방면으로

 

 

 

 

 

물탕집

 

 

 

싸리재

 

 

 

잔설

 

 

 

장군암에서

 

 

 

헬기장으로

 

 

 

헬기장

한토 시산제 장소

 

 

 

먼저 정상에 다녀온다

 

 

 

급경사 길

 

 

 

눈꽃이 피어 있었다

 

 

 

 

 

 

 

계룡산 천황봉

저 능선을 따라 가면 신원사, 비등 구간

계룡산 둘레산길 종주하면서 딱 한번 걸어본 적이 있다

 

 

 

 

 

정상에서

 

 

 

 

 

 

 

 

 

내가 좋아하는 연산향교 가는 능선

지난해 꽃피는 봄, 황산벌 종주하면서 걸었다

 

 

 

하산

 

 

 

헬기장에서는 시산제가 막 시작.....

올해는 절 대신 봉투만

 

 

 

내려갈 때는 누룩바위 방면으로

 

 

 

중간에 신샘님을 만났다

대한토(한마음토요산악회)도 오늘 여기서 시산제를 한다면서....

 

 

 

조망터에서 실버 모델의 위엄을....

 

 

 

 

 

다시 싸리재로

 

 

 

올라갈 때 보지 못한 물탕집 약수

 

 

 

그리고.....말 안들면

 

 

 

내려오니 11시 언저리

시산제 날은 총무가 가장 고생하는 날

셀리총무님, 해리 총무님 오늘 수고했습니다

 

 

 

오늘 권고 코스

 

 

 

실제 걸은 트랙

 

 

 

집 근처에 와서 딸네미랑 함께.....

추울 때는 역시 따뜻한 만두전골이 땡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