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걷기/짜투리(골목·돌담)

느릿느릿 연두빛 낙안읍성 걷기 - 보성 벌교 여행(4)

by 강가딩 2021. 5. 3.

 

아침 햇살에 빛나는

연두빛 감 잎새를 보러 갔다

 

막 돋아나는 감 이파리가

낙안읍성을 연두빛으로 물들일 때가 가장 아름답다는 사실을,

산인님 블로그에서 알았다

 

▲ 언제/어디를/얼마나 : 2021년 4월 27일(화), 낙안읍성 성곽길 반바퀴, 약 2km, 약 50분, 옆지기랑

 

 

 

바로 요자리에서

아침햇살이 떠오를 때 감 잎새가 연두빛으로 물들이는 장면을 보러 온단다 

 

 

 

오늘 만난 사진작가가 알려주었다

 

 

 

이렇게 성벽이 올라가시면 안됩니다 마님 ㅋㅋ

 

 

 

낙안민속 자연휴양림을 숙소로 잡은 이유,

근처에 있는 낙안읍성을 새벽에 느릿느릿 걸어보기 위함이었다

 

 

 

오래 전 왔을 때는 성벽을 한바퀴 돌았으나

오늘은 느긋하게 1코스를 걸어볼 요량이다

 

 

 

성벽에 올라가기 전,

유럽 어느 성에 와있다고 해도 믿을 듯

 

 

 

동문 낙풍루

 

 

 

성곽을 따라 천천히 걷는다

 

 

 

감 잎새가 돋아나면 봄꽃은 다 핀다는 속설이 있다

이 맘때 즈음이면 이제 봄빛이 완연하다

 

 

 

 

 

 

 

 

 

 

 

이 맘때 감 잎을 따서 차를 만든단다

감잎차는 고혈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어렷을 적 감꽃이 뚝뚝 떨어지는 감나무 아래서

술래잡기를 했던 기억이 떠오른다

 

 

 

남문을 지나 서문 성곽으로 오른다

오늘 길에서 유일하게 오르막이다

 

 

 

바로 그 오르막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최고다

특히나 아침햇살에 빛나는 연두빛 감잎이 연출하는 장면이....

 

 

 

 

 

 

 

 

 

노란 괴불주머니가 운치를 더한다

 

 

 

 

 

 

서문에서 민속마을로 내려왔다

 

 

 

 

 

왜 맨날 무지한 백성들은 양반 관리들에게 매질, 문초를 당하고 살았을까?

 

 

 

 

 

 

울 엄니보다 더 나이 드셨을 것 같은 할매가

풀뽑고 청소하는 노인 공공근로에 가기 위해 출근한다

 

 

 

 

 

 

 

오래 전 왔을 때보다는 다행히 낙안 민속마을에 생기가 돌아서 좋았다

비록 코로나로 타격을 입고 있는 것으로 보이긴 했지만

 

 

 

오늘 이렇게 돌았다

 

 

 

아침을 먹기 위해 벌교시장에 갔다

화랑님 블로그에서 정보를 구했다

 

 

 

3천원 백반

밑반찬과 밥 모두 국산 재료이다

 

특이한 것은

동네 주민 1분이 들어와 식사를 하는 사이,

다른 분이 들어오자 거리낌없이 식사하는 분 앞에 앉더니,

밥과 국만 갖고 와서 함께 앉아서 식사를 했다

또 다른 분도 그렇게 했다

 

한 사람, 한사람 다 반찬을 차리는 것은 낭비라고,

동네 주민들 스스로가 정해 놓은 암묵적 룰로 보였다

 

 

 

전날 저녁,

중도 방죽에서 갯벌 위로 떨어지는 해넘이를 보고 왔다

 

 

벌교 중도방죽 일몰 - 보성 벌교 여행(3)

중도방죽 일몰을 보러 갔다 태백산맥 문학기행길에 들어 있었지만, 이왕 일몰을 보면서 걷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 언제/어디를 : 2021년 4월 25일(월), 중도방죽 일몰걷기, 옆지기랑 갈대 위

blog.daum.net

 

느릿느릿 연두빛 낙안읍성을 새벽녁에 걷고

보성 일림산에 올라 붉게 물들기 시작한 철쭉 평원을 만났다

 

 

보성 일림산 철쭉 산행 - 300대 명산(192)

왕눈이가 말했다 보기만 해도 좋은데 걷는 행복까지 누렸다고 멋진 경치는 사람을 실없게 만들었다 괜스레 자랑하고 싶어서 인도행, 코고문님께 카톡으로 사진을 날렸다 ▲ 언제/어디를/얼마나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