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둘레길/영남권 둘레길

대구 중구골목투어(3) - 4코스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by 강가딩 2019. 10. 2.


대구를 아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부러웠다

엄청난 역사/문화적 자산을 잘 지키고 보전하고 있음에 우선,

그리고 그 길 위에 넘치고 있는 활기가.


오전에는 1코스 경상감영 달성길과 달성공원 둘레길을,

오후에는 2코스 근대문화골목길과 김광석다시그리길이 들어있는 4코스 삼덕봉산문화길 일부를,


대구역에서 출발하여, 한바퀴를 빙 돌아 걸어서 대구역에 도착하였다


▲ 언제/어디서/얼마나: 대구역~1코스 경상감영달성길~달성공원 한바퀴~서문시장(점심)~2코스 근대문화골목길~방천시장~김광석다시그리기길~대구역, 약 15km, 약 7시간,  인도행 대전방 식구들과

▲ GPX 파일 : 대구 근대골목투어.gpx




시간관계상 4코스 삼덕봉산문화길은 방천시장에서 시작하여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에서 끝내고,

마저 걸어서  대구역으로 향한다



4코스 삼덕봉산문화길에는 함께 온 길벗들이 꼭 가보고 싶어하는

김광석 다시 그리기길이 포함되어 있다




오전에는 1코스 경상감영달성길을,

오후에는 청라언덕에서부터 근대문화골목길을 걷고는 방천시장으로 옮겨왔다

http://blog.daum.net/hidalmuri/2376




방천시장을 통과하여 김광석 스토리하우스가 있는 끝까지 걸어 들어간다


 


이제부터 김광석 길이다




많이 붐비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적지 않은 사람들이 와있었다

그 중에는 외국인들도 많았다

어디선가 배운 포즈로 사진담기에 열심이었다




두해전 난 짜투리 시간을 내서 김광석길을 훓고 간 적이 있다

http://blog.daum.net/hidalmuri/1891




버스킹도 있었다






옆지기가 신이 났다








사진을 찍어달라는 얘기를 잘 하지 않는데

아예 포즈를 잡고는 구도까지 알려준다




옆지기 뿐이 아니다

신난 사람들은 .....




낯술 한 잔 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어떻게 될 줄 몰라서....




김광석 노래를 몇곡 더 들어보자






그 중에서 가장 애닯은 노래다




김광석 거리를 나와 큰 도로를 건넌다

엄청난 크기의 교회가 나의 눈을 가로막는다




여기는 삼덕마루

옛초등학교 관사다








골목길을 운치있게 만드는 장치의 하나




경북대 병원 건너편의 의대건물






한은 경북본부 앞 조형물에서 끝까지 걸은 생존자 일곱명의 증명사진을 담았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내 대구 중앙도서관

공식적으로  여기서 골목투어는 끝났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 최근 꽃무릇이 만개했다는 소식에 보고 갈려고 했으나

모두들 다리에 쉬는 시간을 주어야 한다고 해서....

그냥 휴식시간을 조금 길게 가졌다(가져온 사진)




이제부터는 대구역까지 도심 한복판을 걸어서....

떡볶기 가게에 너무도 많은 인파가 몰려 사진을 한번 담아보았다




패선 주얼리특구로 나왔다




대구역에 도착하자 만세를 부르는 한누리님

기차 출발시간보다 한시간 전에 도착했다


아침에 바로 여기서부터 중구골목투어 1코스 경상감영달성길을 시작했었다

http://blog.daum.net/hidalmuri/2375



오늘 걸은 길

(대구역에서 출발, 1코스, 2코스, 4코스를 거쳐 대구역으로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