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둘레길/강원권 둘레길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by 강가딩 2018. 10. 3.


 

빛 좋은 개살구였다

 

걷기꾼 입장에서 본다면

특별히 걷기 좋은 길이 아니었고

볼만한 것도 없었다

 

그저, 브랜드 네이밍과 마케팅 광고의 힘이었다

 

걷기 불편한 어르신이나

가족들끼리 와서 함께 할 수 있다는 관광지로서는

한번 정도 권할 수는 있을 듯 했다

 

언제/누구랑: 2018930(), 인도행 대전방 식구들과

어디를/얼마나: 3km, 1시간 10, 정동매표소~부채바위~심곡항 매표소

GPX 파일: 불필요


<참고> 강릉·동해 일원 12일 일정(클릭하면 상세후기로 넘어간다) 

- 첫날 오전(9/29), 묵호 논골담길 묵호 등대마을

- 첫날 오후(9/29), 두타산 무릉계곡 하늘문 트레킹

- 둘째날 아침(9/30), 대관령 금강송 숲길 - 대관령 자연휴양림~대관령 치유의 숲 이어걷기

- 둘째날 오전(9/30), 강릉 안인해안길 - 관동팔경 녹색경관길

- 둘째날 오후(9/30),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전설을 안고 있는 부채바위

그리고 이 길의 네이밍을 제공한 바위

한데 아무리 봐도 부채바위같이 보이지 않는다



 

국내 유일의 부채꼴 모양의 지붕을 갖고 있는 관람정

창덕궁 후원에 있다...


 


낚였다는 표현이 맞을 듯 하다

그것도 거금을 내고 들어갈 정도는 아니었다


 


정동매표소에서 심곡항 매표소까지 약 3키로




심곡항에서 출발하면

정동매표소 올라오는 길이 경사가 심해서

정동에서 출발하는 것이 좋다




울릉도 행남 해안산책로의 짝퉁느낌이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철과 나무로 만든 데크길이어서

발이 불편했다






장수가 쓴 투구모양의 바위

그리고 육발호랑이의 전설을 안고 있다




어르신들이 제법 많았다




엄청난 홍보 탓에 안오면 궁금한 곳,

한번 다녀온 보라꽃님이 아예 버스에서 내리지도 않은 것을 보면 분명하게 알 수 있는 사실




부채바위 전설






뒤에는 지루했다

빨리 나가고 싶었다




심곡항 매표소 앞 등대




오늘 걸은 길(오룩스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