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100대 명산

눈꽃 핀 천태산 - 100대 명산(23)

by 강가딩 2017. 2. 11.



눈꽃 핀 천태산은 지금과는 전혀 다른 얼굴이었다


조금 더 힘들었지만,

조망은 빼어났고,

맛도 남달랐다


▲ 코스/거리/시간 등: 주차장~망탑~영국사~A코스(암벽~천태산~남고개~영국사)~주차장, 약 7km, 약 4시간 50분(시산제 1시간 포함)
언제/누구랑: 2017년 2월 11일(토), 한밭토요산악회 따라

GPX 파일: 천태산 설화.gpx



눈꽃 핀 영국사 은행나무


지하 주차장에서 차를 몰고 올라오니 길 위에 눈이 쌓여 있었다


오늘은 한토의 시산제 날

회장님이 덕을 쌓은 것일까, 한토 회원들이 덕을 쌓은 것일까?


천태산, 몇차례 왔지만 눈덮인 천태산 계곡은 맛이 틀렸다


지금껏 산행, 혹은 여행차 왔던 어떤 때보다 좋았다


망탑봉 올라가는 길은 막혔다....아마도 눈이 와서 위험하다고 판단했나 보다


삼단 폭포


그동안 내가 알던 그 삼단 폭포가 아니었다


눈꽃 핀 은행 나무는 정말 장관이었다



매표소에서 망탑 오르는 길에,

바로 여기가 삼단폭포의 끝 부분


망탑 옆, 상어 형상을 한 흔들 바위


흔들 바위 뒷편으로 보이는 천태산 암벽들



주차장 방면


망탑


망탑 바로 옆에서 시산제를 지냈다


올 한해도 무탈하게 아름다운 울 산하 걷게 해 달라고...


이제부터 산행...우리는 A코스로 올라 D코스로 하산한다



가까이서 은행나무를 한번 더 쳐다보고


A코스로 오른다


천태산은 거리는 짧지만 암릉길이 만만치 않다


눈까지 쌓여 있으니 더 조심.....



산행대장이 안전하게 우회코스를 진행하라고 권고한다






암벽코스는?




암벽코스만 못하나 저 로프구간에서, 초보시절 애를 먹었던 기억이 떠올랐다


우리가 내려가야 할 능선



정상 인증삿을 남기고


남고개 하산로로 내려갔다


내려오는 길에 보니....


저 많은 리본에 담긴 소원은 뭘까?


영국사



영국사에서 주차장으로 내려오는 길, 눈이 다 녹아 아침 느낌은 전혀 나지 않았다

그래도 삼단 폭포의 물소리는 더 요란했다


주차장에서 천태산 정상까지는 약 2.6키로다


오늘 걸은 길(산길샘 앱과 오룩스 앱)



고도표






천태산 설화.gpx
0.0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