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둘레길/수도권 둘레길

서울 대모산 구룡산 눈꽃 산행 - 300대 명산(194-1)

by 강가딩 2021. 2. 4.

 

눈이 덮인 대모산, 구룡산에는

젊은 사람들이 보이지 않았다

 

평일인 탓도 있지만

고령화시대의 또 다른 단면이었다

 

▲ 언제/어디를/얼마나 : 2021년 2월 4일(목), 수서역~대모산~구룡산~KOICA, 약 8km, 약 3시간, 나홀로

 

 

 

눈 쌓인 대모산

 

 

 

 

 

서울 길(산)은 두번 가본 곳이 거의 없다

그럼에도 대모산은 이미 서너번 갔다

 

 

 

6개월에 한번 정기검진을 받으러 가는 강남 세브란스 병원이 근처이기 때문이다

오늘도 같은 이유다

 

 

 

첨 계획은 다른 곳이었으나

입춘날 밤, 제법 많이 눈이 내렸다고 해서 맘을 바꿨다

 

 

 

평일이라도 제법 많은 사람들이 붐볐던 수서역~대모산 구간에는

어르신 몇분이 계셨을 뿐이다

 

 

 

아이젠을 준비해 오기 잘했다

 

 

 

 

 

오늘 길에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경사가 아니라

마스크를 벗을 수 없는 것이었다

 

 

 

대모산

 

 

 

대모산에서 조금 지나면 멋진 조망이 열린다

 

 

 

롯데 타워도 보이고...

 

 

 

구룡산 올라가는 길에

손을 꼭 잡고 올라가는 노부부가 인상적이었다

 

 

 

저 멀리 북한산, 도봉산이 선명하게 들어왔다

구룡산 조망터에서 바라보았다

 

 

 

내려갈 코트라 건물이 보이고

우면산도 보인다

 

 

 

서울둘레길을 버리고 연구재단(KOICA)방면으로 내려간다

 

 

 

수서역~대모산 구간과 달리

구룡산 방면으로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다

눈도 더 많이 남아 있었다

 

 

 

KOICA 옆으로 나왔다

 

 

 

KOTRA 앞 정류장으로 세브란스 가는 시내버스가 바로 도착했다

 

 

 

오늘 걸은 트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