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둘레길/제주 올레·오름

제주 올레 2코스.......옆지기와 떠난 제주 힐링(3)

by 강가딩 2015. 4. 15.

 

제주를,

제주 올레를,

짧지만 두루두루 둘러볼 수 있는 길이었다

 

제주 바다, 해변길, 오름, 돌담, 그리고 마실 길 등등......... 

 

언제/어디서/누구랑: 20154, 친구와 부부동반으로, 제주올레 2코스를 걷다

 




 제주를 상징하는 돌담길

 

2코스는 광치기 해변에서 시작한다

 

한 신혼부부가 웨딩 촬영을 하고 있었다 

 

여기 저기서 무 수확이 한창이었다

 

홍마트를 지나, 올레꾼 무인쉼터에서 잠시 쉬어 갔다

 

무꽃이 유채보다 더 아름다웠다

 

 

대수산봉 큰물뫼 오름에서 바라본 성산봉 방면과,

 

섭지코지

 

돌담으로 둘러쌓인 밭,

그 돌담길을 걸었다

 

한국판 바오밥 나무가 연상되었다

 

벌써 장딸기(?) 꽃이 한창인데,

 

 

 

겨울의 흔적도 중간중간 보였다

 

내 눈처럼 조그만 흰 색을 가진 두개의 꽃이 나의 신경을 걷드렸다

 

해연님이 친절하게 숙제를 해주었다.....

갯개미자리, 첨 들어봤다

 

그리고 이 분도 첨 들어봤다

개구리발톱

 

이 분은 확실히 안다

금창초, 일명 가지조개나물

 

둘이 마주치면, 누가 두려울까?

 

제주에서는 돌담길이 밭두렁 길이다

 

혼인지

 

제주의 세 신인(高梁夫)이 동쪽나라에서 온 세 공주를 맞아들여 혼례를 올렸다는 못이다 

 

 

 혼인지를 나와 온평포구로 향하는 도중에 만난 대문

주인장의 각별한 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

 

뱀딸기

 

자주괴불주머니

 

근데 이 분은 야생화는 아니고 관상용인 빈카다.....해연님이 알려주었다

빈카는 메이저 혹은 마이너가 있다

얘는 빈카 메이저다

 

온평포구에 도착했다

삼별초가 제주에 거점을 확보하지 못하도록 방어하기 위해 축조하기 시작했다는 환해장성의 흔적

환해장성은 엣 제주의 방어진이다

 

제 2코스의 종착점 온평포구

 

걷기에 익숙치 않은 친구 부부와의 동행을 고려하여

비교적 거리/시간 등에 부담없는 코스로 선택한 것이 2코스였다

2코스는 14.8km, 약 4~5시간 걸린다고 되어 있지만,

우리는 중간에 식산봉 가는 길을 빼먹었다

 

일부러 빼먹을려고 그런 것은 아니었고,

2코스에 대한 충분한 사전 공부없이 걸은 탓이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오히려 잘 되었다.

배가 무척 고팠으니까

 

우린 10km, 3시간을 걸었다

 

제주 올레는 널리 알려져 있고 표지판도 잘 설치되어 있지만,

이처럼 중간에 의도치 않게 길을 누락하거나 알바를 할 수 있다

해서, 제주 올레에서도 GPX 파일을 홈피에 제공해주는 방안을 고려해 볼 때인 듯 하다

제주올레2코스.gpx

 

 

최근에서야 안 사실,

2코스는 오조리 마을회관 인근에서 AI가 발생,

2015년 1월부터 광치기해변 시작점에서 식산봉, 오조리 마을회관 구간이 폐쇄되고

대신 광치기 해변 시작점에서 홈마트로 우회길이 만들어졌습니다

우리가 제대로 간 것이었습니다

공지를 제대로 보지 못한 탓입니다

 

제주올레2코스.gpx
0.1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