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둘레길/영남권 둘레길

우제봉 일출 - 거제 섬앤섬길(8)

by 강가딩 2022. 1. 31.

 

해금강 일출을 보기 위해

우제봉 전망대를 찾았다

 

날씨가 흐려

제대로 된 일출을 만나지 못했지만,

우제봉에서 돌아나오는 길에 만난 동백숲에 맘이 포근해졌다

 

▲ 언제/어디를/얼마나 : 2022년 1월 27일(목), 해금강 주차장~서자암 갈림길~우제봉전망대~동백숲길~원점, 약 2.3km, 약 1시간 10분, 거제 3박 4일팀과

▲ 참고 : GPX 파일은 우제봉 둘레길(바람의 언덕길) 전코스를 참고로 올린다

 

거제_우제봉_둘레길.gpx
0.11MB

 

 

 

거제 일출 명소로 유명한 우제봉

오늘은 제대로 보지 못했다....

 

 

 

그럼에도 섭섭치 않은 것은

이른 아침 만난 동백숲 때문이었다

 

 

 

아침에 서두르지 않아도 되는 셋째날

우린 거제에서 일출로 유명한 우제봉을 찾았다

 

 

 

해금강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서자암 방면으로 걸어 들어갔다

 

10여분 지나자

미명이 밝아오면서 사물이 선명해지기 시작한다

 

 

 

우제봉 전망대에서 바라본 해금강

 

 

 

건너편 우제봉은 군사시설로 출입이 통제되고 있었다

 

 

 

 

 

우제봉 전망대로 되돌아와

일출을 기다리면서....

 

 

 

 

 

 

 

한데 날씨가 흐려 제대로 된 일출을 기대하기 힘들었다

 

 

 

 

 

우제봉에서 나올 때는

들어오지 않은 동백숲 방면으로 걸었다

 

 

 

동백터널이 길게 이어졌다

 

 

 

 

 

 

 

해금강 선착장을 지나 원점 회귀하였다

 

 

 

걸은 트랙이다

 

 

 

아래 지도는 우제봉 둘레길(바람의 언덕길) 개념도,

위에 올려놓은 GPX 파일이 바로 이 길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