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둘레길/강원권 둘레길

치악산 둘레길 1코스 - 꽃밭머리길

by 강가딩 2020. 11. 10.

 

1코스 꽃밭머리길은

천년고찰의 역사를 품은 솔향기 가득한 숲길이었다

 

구비구비 이어지는 길 위에

늦가을 정취가 더없이 어울렸다

 

▲ 언제/어디를/얼마나 : 2020년 11월 10일(화), 국형사~성문사~관음사~운곡솔바람길~황골~제일참숯, 11.5km, 약 3시간 40분, 청솔따라서

 

치악산둘레길1코스.gpx
0.32MB

 

 

 

꽃밭머리는 동네 이름이었다

 

 

 

1코스는 내가 조아하는 더블 S자 굽이길이었다

 

 

 

중간중간 솔바람길이 끼여 있었다

여기는 운곡 솔바람길

 

 

 

제1코스는 국립공원 치악산을 등지고 광활한 원주 벌을 내려다 보면서 걷는다

 

 

 

모처럼 화욜 시간이 났다

해서 화요걷기팀 카톡방에 들어가니 신샘님이 탈출하고 없었다

 

 

 

어디를 갈까 안내산악회를 뒤져보니 청솔산악회에 신샘님이 댓글을 달아놓았다

월욜 늦게까지 한잔 했기에

혹, 담날 맘이 바뀔지 몰라 산행신청을 달지 않고 눈팅을 했다

 

 

 

청솔에서 매월 둘째주 화욜 치악산 둘레길을 진행한단다

현재 3개 코스가 개통되어 있지만

조만간 11개 코스가 모두 열린단다

 

 

 

1코스 들머리에서 조금 올라오면 국형사,

그리고 동악단을 둘러보고 내려가면

 

 

 

1코스 시작점에서 오는 길과 만난다

무장애길이다

 

 

 

솔바람길이 이어진다

'

 

 

짧지만 국형사 주변을 돌아보는

솔바람 숲길이 별도로 조성되어 있었다

 

 

 

길욕심 많은 신샘님이 그냥 갈리 만무하다

한바퀴 돌아본다고 가고

 

 

 

나 혼자 늦가을 속으로 들어간다

 

 

 

 

 

성문사는 천태종이다

 

 

 

 

 

 

 

성문사 뒷산으로 올라서면

 

 

 

늦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길이 펼쳐졌다

 

 

 

구비구비

지그재그로 길은 이어졌다

 

 

 

 

 

 

 

관음사를 통과한다

 

 

 

식수는 여기서 보충해도 될 듯

 

 

 

무슨 이유가 있을 것 같은데....

 

 

 

 

 

 

 

운곡 솔바람길로 들어선다

 

 

 

 

 

 

 

 

 

 

 

 

 

 

 

운곡 솔바람길은

고려 말의 충신 운곡 원천석 선생의 얼이 숨 쉬는 곳이기도 하다

 

 

 

 

 

 

 

다시 뒷산으로 올라선다

 

 

 

1코스는 이처럼 뒷산을 오르내린다

 

 

 

 

 

 

 

여기서 치악산을 보기 위해 잠시 중탈을 한다

 

 

 

치악산

 

 

 

황골마을

 

 

 

황골마을을 지난다

 

 

 

전원주택단지도 지난다

 

 

 

 

 

1코스 종점 제일참숯

 

 

 

 

 

국형사에서 여기까지는 11.2km였다

 

 

 

1코스 개념도

 

 

 

버스가 있는 곳까지 조금 내려왔다

 

 

 

오늘 걸은 트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