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100대 명산

계룡산 삼불봉 : 상신리 원점 코스 - 100대 명산(17-2)

by 강가딩 2020. 4. 25.

 

호젓하게 걷고 싶었다

 

요즘 부쩍 부대끼는 느낌이어서

내 페이스대로 걷고 싶었다

 

대전에 사는 입장에서 계룡산은

대둔산과 함께 빼먹을 곳이 많은 산이다

 

코로나 19로 벌써 두차례 왔다

코스를 살짝 달리 해서

 

▲ 언제/어디를/얼마나 : 2020년 4월 25일(토), 상신리~금잔디고개~삼불봉~남매탑~원점, 약 9km, 약 4시간 30분

▲ 참고: 계룡산 장군봉 코스를 3월초 다녀왔다,

 

계룡산삼불봉상신리코스.gpx
0.24MB

 

 

삼불봉을 보고 싶었다

 

 

 

오늘 한토가 간 곳은 장군봉,

얼마전 다녀온 탓도 있었지만

요즘 부대끼는 듯 하여, 편하게 다녀오고 싶었다

 

 

 

해서 고른 곳이 상신리에서 삼불봉을 다녀온 것이었다

 

 

 

상신리 당간지주가 있는 곳 바로 아래에 주차를 하고 오르는데

문을 열어놓은 전원주택의 정원이 눈을 사로 잡았다

오래전에 왔을 때 보았던 정원의 연못가에 있는 조각상은 그대로였다

세월을 조금 먹은 것 빼고는

 

 

 

男兒 선호로 性比 불균형이 으름덩굴에서 보였다

보통은 암꽃이 대부분인데, 여기는 숫꽃만이 잔뜩이다

 

 

 

상신리 탐방센터

 

 

 

금잔디 고개로 올라 자연성릉에 붙은 후 삼불봉을 찍고 남매탑, 큰배재에서 원점회귀할 계획이다

 

 

 

대학생이 된 후 중학교 교과서를 다시 꺼내보는 느낌이다

기억은 나지만, 오래 전에 봐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는,

상신리 코스가 그랬다

 

 

 

금잔디고개까지 약 3키로,

삼불봉은 약 4키로다

 

 

 

줄딸기 삼형제 인사를 받고

 

 

 

연푸름 속으로 들어간다

연푸름을 볼 때마다 세상의 때가 전혀 묻지 않은 순수함이 느껴진다

한데 현실은 어떤가?

14세 이하 형사처벌을 받지 않은 청소년들의 흉악한 범죄들은 더욱 늘어나고 잔인해지는데.....

 

 

 

용산구곡

 

 

 

매년 3월 1일, 삼일운동 정신을 고히 간직하고 되새기기 위해

대둘에서 용산구곡과 상신구곡을 오른다

나도 오래 전 함께 했던 적이 있다

 

계룡산 용산구곡을 아시나요(2012/3)

 

 

 

자세히 보니 여기는 4곡, 유룡대였다

 

 

 

여전히 버거웠지만 페이스를 유지한채 천천히 올랐다

 

 

 

먼저 금잔디 고개 방면으로

 

 

 

황매화들이 제법 길게 이어져 있었다

 

 

 

금잔디고개

참 오랫만이었다

여기서 아침 겸, 한토에서 준비해준 샌드위치 한조각과 야채주스를 마셨다

 

 

 

남매탑 방면으로 내려가지 않고

자연성릉으로 올라가는 산길로 붙는다

 

 

 

사실, 여기로 삼불봉 올라가는 것은 첨이다

입구가 잘 보이지 않고

로프길을 가는 동안 낙엽이 너무 많이 싸여 있지만,

그 구간만 올라서면 임도처럼 길이 넓어진다

 

 

 

게다가 아직도 진달래가 남아있었다

 

 

 

눈 좋은 사람들만 찾을 수 있는 전망바위에서 바라본 자연성릉

 

 

 

수정봉 방면도 한 눈에 들어왔다

 

 

 

자연성릉 가는 능선과 만난다

 

 

 

여기서 삼불봉을 지나 남매탑으로 내려갈 것이다

 

 

 

삼불봉

 

 

 

천황봉에서 내려가는 산줄기

 

 

 

삼불봉 올라가는 날선 철계단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한 우회길이 있었다

 

 

 

세개의 부처님이 계신 봉우리

 

 

 

삼불봉에서 바라본 연천봉 관음봉 자연성릉과 천황봉

 

 

 

여기는 오늘 한토가 진행한 신성봉 장군봉 능선

 

 

 

오랫만에 들린 남매탑

20여년도 전 ETRI시절 체육의 날 동료들과 함께 올랐던 그 때가 생각났다

 

 

 

계룡산 국공들과 자원봉사대원들이 사회적 거리 지키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었다

 

 

 

하산길은 큰배재나 동학사 방면과 달리 매우 호젓했다

부자간,

커플끼리 였다

 

 

 

 

 

머지않아 코밑에 거묵거묵 수염이 나타나겠지.....

 

 

 

담벼락에 터를 잡은 매발톱

 

 

 

귀룽나무 꽃이 강풍에 그네를 타고 있었다

 

 

 

한석규가 나온 낭만닥터 김사부의 돌담병원이 있는 곳...

 

 

 

오늘 걸은 트랙

 

 

 

고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