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충청 걷기/동네 걷기

대전 수운교 산책 - 수운교 가을

by 강가딩 2018. 11. 1.


가을,

어디를 가든 좋고

어디를 걸어도 좋다


해서,

짜투리를 시간을 만들어 가본 곳이 회사 근처 水雲敎다



수운교는 금병산 다닐 때 여럿차례 들렸지만

도솔천 천단만 들렸을 뿐 법회당 방면으로는 가보지 못했다

법회당, 봉룡각 들어가는 길




늦깍이인지

아니면 철모르는 녀석인지 모르겠다

이름도 모르겠다




水雲敎

동학의 창시자인 수운(水雲) 최제우를 교주로, 이상룡이 창시한 동학계통의 신종교다
유·불·선의 도리에 따라 사람을 섬기고, 영세의 행복을 누리고 덕을 천하에 펼쳐 

창생을 구제하는 것을 교의로 삼고 있다(옮겨온 글)




봉령각

봉령각은 다음에 들어가 볼려고 남겨두었다




봉력각 좌측으로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었다




산책로는 탄동천이 시작되는 사방댐을 가볍게 돌도록 되어 있었다




여기가 바로 탄동천의 발원지이자

숫골내 20리길 시작점이다




법회당




구 한옥 형태를 띠고 있다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가을이 한창이었다




산책을 하는 동안 바로 이녀석을 만났다

사람이 가까이 가도 도망을 가지 않았다

오소리라고 생각했는데,

인터넷을 뒤져보니 미국 너구리인 라쿤처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