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일반 산행

괴산 군자산을 넘다 - 300대 명산(150)

by 강가딩 2010. 7. 24.


군자산에 갔다.


대전에서 그리 멀지 않은 괴산에 어디에 내놓아도 결코 뒤지지 않은

멋진 산들이 즐비하게 있다는 얘기는 익히 들어 왔으나 오늘 첨으로 발길을 들어놓게 되었다.

 

쌍곡구곡의 비경을 품고 있는 군자산,

이름은 많이 들었고,

언제가 가볼 기회가 있을 것이라 생각은 했지만,

이렇게 우연히 찾아 올 것이라 생각은 못했다.

대야산 代打로(대야산 정상이 입산금지 구간으로 지정됨에 따라 급히 변경하였다).

 

갑작스레 산행지가 변경되어 사실, 군자산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은터에 오른 탓인지...

하늘벽을 보면서 그냥 멋진데....라고 생각했을 뿐,

산행 내내 너덜지역과 암름, 별로 열리지 않는 조망 등 사진 찍을 일이 별로 없었다...

오늘 산행에 대한 내 감상을 바로 이 점이 대변한다....

 

다음엔 조망이 좋다는 칠보산을 간다고 하니 기대를 해보자....

 

▲ 코스: 도마골~도마재~군자산 정상~자연전망대~하늘벽~솔밭주차장

▲ 산행 시간: 약 8Km(점심, 휴식포함), 약 5시간

▲ 언제, 누구와: 2010년 7월 24일(토), 토요산사모팀과


 

오늘 코스(퍼온 사진)

 

도마재까지 너덜지역이 이어졌다...하지만 굉장히 가파르지는 않았다...여기까지 쉬지 않고 걸었다.

   

 

군데 군데 조망이 열렸지만 구름에 가렸다

   

 

 

 군자산 정상....인증샷

 

하산길,....암릉길인데다 지루했다...올라올 때보다 오히여 더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