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우리 땅

화엄사 홍매화

by 강가딩 2021. 3. 24.

 

일부러 매화를 보러 간 것은 처음이다

 

월강님 블로그에서 불타는 듯한 매화를 보고는

 하루 휴가를 내고 곧바로 달려갔다

 

▲ 언제/누구랑 : 2021년 3월 24일(수), 옆지기랑 함께

 

 

바로 이 홍매화를 보러 갔다

 

 

 

아래 사진은 불친이자 유명 사진 작가이신 이향진 산인님이 찍은 것,

특별히 허락을 받아 올린다

 

고수님의 작품은 분명 나의 졸작과는 다르다

감상해보시길....

 

 

 

블친들 블러그에서는 봄을 알리는 매화들이 곧잘 올라온다

선암사 선암매

통도사 자장매화

금시당 백곡재의 금시매

금둔사 홍매화 납월매

백양사 고불매 등등

 

 

 

일부러 매화를 보기 위해 길을 떠나지는 않았다

걷기, 트레킹, 산행 중에 매화를 만났을 뿐이었다

 

 

 

하지만, 이제

나도 이른 매화를 보러를 떠나는 얼리어댑터 대열에 끼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평일이었지만 홍매화를 보러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다

 

 

 

 

 

홍매화를 보러 왔음에도

막상 와서 보니 연기암 걷기가 더 땡겼다

 

 

 

해서, 연기암을 먼저 다녀온 후

나가는 길에 홍매화를 보러 들렸다

 

 

 

내년 봄에는 혹 순천 선암사나 금둔사를 찾아가고 있을 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