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충청 걷기/동네 걷기

화봉산 우성이산 산책 - 대덕 사이언스길 1구간

by 강가딩 2021. 1. 7.

 

어젯밤부터 내린 눈에,

한파경보까지 내려졌지만

 

집에 늘어져서 그냥 무료하게 보내고 싶지는 않았다

 

▲ 언제/어디를/얼마나 : 2021년 1월 7일(목), 집~관평천~대덕 사이언스길 1구간(화암사거리~화봉산~우성이산~꿈돌이동산), 약 7km, 약 2시간 40분, 옆지기랑 둘이

 

 

거실 창문으로 내려다 보는 것과 달리

눈이 제법 쌓여 있었다

 

 

 

광주에 내려가 어머니를 모시고 오려 했다

왕눈이가 방학을 해서 설날까지는 케어가 가능할 것 같다고 해서

어머니도 고집피워 들어가신 요양원에서 나오고 싶어하는 눈치이고...

 

 

 

남쪽에 눈이 많이 와서 며칠 미루기로 했다

눈길 운전은 아무래도 위험할 듯 해서

 

 

 

갑자기 시간이 비었다

그렇타고 빈둥빈둥 집에 쳐박혀 있긴 싫었다

비록 한파경보가 내려져 있었지만

 

 

 

주섬주섬 챙겨입고 집을 나섰다

화봉산이나 다녀올 생각으로

 

 

 

화암 4거리에서 화봉산으로 오른다

 

나는 정말 자주 다녔지만,

옆지기는 이 코스는 첨이란다

 

 

 

울 회사에서 올라오는 갈림길을 지난다

 

난, 이번주부터 정년후 재고용으로 1주일 3일 출근한다

오늘은 쉬는 첫 날이다

 

 

 

화봉산에서 바라본 계족산성

 

 

 

 

 

화봉산

 

 

 

백번은 더 왔을 것인데

아이젠을 차고 이 길을 걸을 것이라고 상상을 해본 적이 없다

 

 

 

도룡정

 

 

 

엑스포 과학공원으로 나왔다

대덕 사이언스길 1구간이 시작되는 곳이다

 

 

 

대덕 사이언스길 지도

 

 

 

오늘 걸은 트랙